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래 사회를 선도할,리더쉽을 갖춘 금호인
미래 사회를 선도할,리더쉽을 갖춘 금호인
미래 사회를 선도할,리더쉽을 갖춘 금호인
미래 사회를 선도할,리더쉽을 갖춘 금호인
미래 사회를 선도할,리더쉽을 갖춘 금호인

글로벌 리더십

글자크기
크게
작게
프린트

목적

  • 가.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주체적인 리더 되기 프로젝트
  • 나. 다양한 모둠 활동을 통해 발표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소통 리더십 함양
  • 다.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
  • 라. 리더십 교실 프로젝트 활동 결과물 제작 및 발표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

세부 추진 계획

대상 및 기간
  • 1) 대상 : 1학년 대상 - 25명 (선발 규정에 따라 참가자 명단이 변경될 수 있음.)
  • 2) 기간 : 2024년 7월 중 ~ 9월 중
  • 3) 이수시간: (총 10시간 이내 *기획단 학생은 기획회의시간을 이수시간에 포함함.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추진 내용
일별 활동
일별 활동
날짜 주제 활동내용 비고
7.12.~
8.18.(4시간)사전활동
기획단 구성, 모둠 구성 및 프로그램 안내 ① 지난 활동 안내, 생기부 입력 사례, 활동 기대효과 제시
② 올해 활동 계획 안내 : 기획단 및 모둠 구성(진로별 모둠 배정) 후 주체적으로 활동 주제, 활동 방향 설정 및 구상, 사전 독서
③ 활동 주제에 관련된 모둠 책 선정, 개강 전 읽고 관련 주제 조사해 오기
개인기록양식 및
준비사항
사전공지
08.23.(수)
(2시간)
1차 리더십 교실
독서로 찾아가는 세상 토의토론
① 모둠별 선정한 책 소개
② 모둠별 프로젝트 활동
-모둠별 중요 주제 나누기
-모둠별 탐구 및 발표 계획 세우기
-모둠별 사례 탐구 계획 세우기
③ 모둠별로 선정한 책과 관련한 토의 토론 활동 진행
09.13.(수)
(2시간)
2차 리더십 교실
모의법정 활동 및
발표
① 모둠별 주제 활동 결과물 발표
(경제, 경영, 공학, 법학, 의약, 사회, 자연, 인문, 교육 분야 등 자신의 희망 진로 영역에서 현재 존재하지 않는 법안 발의해보고 현황 및 필요성, 기대효과 등 발표)
② 발표 내용 질의 응답
수료식 마무리 결과물, 포트폴리오 제출, 소감 및 피드백
* 일정 및 계획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최종결과물
  • ① 개인 활동 보고서(포트폴리오 형태) 작성
  • ② 매 활동 마다 소감문 작성
  • ③ 팀별 프로젝트 결과물

기대효과

  • 가. 자신의 진로에 맞는 자신만의 리더십 모형을 개발하는 기회를 얻음.
  • 나. 자신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이고 단계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됨.
  • 다. 대화와 소통, 책임감, 배려와 나눔, 의사 결정능력 등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음.
  • 라. 자신의 역량을 발견하고 미래 삶을 주체적으로 그릴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출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