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래 사회를 선도할,리더쉽을 갖춘 금호인
미래 사회를 선도할,리더쉽을 갖춘 금호인
미래 사회를 선도할,리더쉽을 갖춘 금호인
미래 사회를 선도할,리더쉽을 갖춘 금호인
미래 사회를 선도할,리더쉽을 갖춘 금호인

창체활동

글자크기
크게
작게
프린트

1. 목적

  • ① 각종 행사 및 특색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 ② 다양한 협의 및 실천 경험을 통해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민주적인 의사 결정의 기본 원리를 익힌다.
  • ③ 학급과 학교에서 일어나는 제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협의하고 실천함으로써 협동심과 유대감을 기른다.
  • ④ 교내외에서 실시되는 여러 행사의 의의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학교와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태도를 가진다.
  • ⑤ 학급, 학년, 학교의 특성 및 학습자의 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한 특색활동을 계획하고, 이에 참여함으로써 자신감과 창의성을 기른다.
  • ⑥ 학교의 전통을 계승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발전시키려는 노력을 통해 소속감과 애교심을 기른다.

2. 운영 방침

  • ① 매주 수요일 6,7교시에 편성하여 운영하고, 3학년은 목요일 6교시에도 운영할 수 있다.
  • ② 발표와 토론식으로 운영하여,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발표 능력을 향상시킨다.
  • ③ 발표 및 토론, 토의 주제는 학급 담임교사와 학생들이 선택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 ④ 민주시민으로의 육성을 위한 자치활동을 운영한다.
  • ⑤ 다양한 활동 경험을 위한 행사활동 및 학년 및 학급 특색사업을 운영한다.
  • ⑥ 행사 활동의 계획 수립, 준비, 시행, 반성 등에 있어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지도하고, 적절한 역할 분담을 통하여 자치적인 운영이 되도록 한다.
  • ⑦ 행사 계획을 수립할 때에는 행사명, 목적, 시기, 장소, 대상, 행사 과정, 역할분담, 유의점, 배치도, 상황 변동시의 대책 등을 충분히 고려하고, 필요에 따라 사전 답사 및 사전 교육을 실시한다.
  • ⑧ 학교 행사의 실시에서 필요한 경우 지역 사회와의 연계성을 고려하되, 지역 사회의 요청에 의한 학교 행사는 그 교육적 가치를 충분히 검토하여 선택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